- 오른쪽 상단 메뉴바를 이용해서 선그리기, 원그리기 메뉴를 선택한다.
- 선택된 메뉴에 따라 switch case 문을 이용해서 받아들인다.
- X, Y 좌표값을 통해서 그림
① menu.xml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 ?>
<menu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>
<item android:title="선 그리기"
android:id="@+id/line_draw"/>
<item android:title="원 그리기"
android:id="@+id/circle_draw"/>
</menu>
② MainActivity.java
package com.example.graphicex2;
import androidx.annotation.NonNull;
import androidx.appcompat.app.AppCompatActivity;
import android.content.Context;
import android.graphics.Canvas;
import android.graphics.Color;
import android.graphics.Paint;
import android.os.Bundle;
import android.view.Menu;
import android.view.MenuInflater;
import android.view.MenuItem;
import android.view.MotionEvent;
import android.view.View;
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{
public final static int LINE = 1;
public final static int CIRCLE = 2;
public static int curShape = LINE;
@Override
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setContentView(new MyGraphicView(this));
}
private static class MyGraphicView extends View {
float startX, startY,stopX,stopY;
MyGraphicView(Context c){
super(c);
}
@Override
protected void onDraw(Canvas canvas) {
super.onDraw(canvas);
Paint p = new Paint();
p.setAntiAlias(true);
p.setColor(Color.RED);
p.setStrokeWidth(5);
p.setStyle(Paint.Style.STROKE);
switch (curShape){
case LINE:
canvas.drawLine(startX,startY,stopX,stopY,p);
break;
case CIRCLE:
int radius = (int)Math.sqrt(Math.pow(stopX-stopY,2)+
Math.pow(stopY-startY,2));
canvas.drawCircle(startX,startY,radius,p);
break;
}
}
@Override
public boolean onTouchEvent(MotionEvent event) {
super.onTouchEvent(event);
switch(event.getAction()){
case MotionEvent.ACTION_DOWN:
startX = event.getX();
startY = event.getY();
break;
case MotionEvent.ACTION_MOVE:
case MotionEvent.ACTION_UP:
stopX = event.getX();
stopY = event.getY();
break;
}
return true;
}
}
@Override
public boolean onCreateOptionsMenu(Menu menu) {
super.onCreateOptionsMenu(menu);
MenuInflater inflater = getMenuInflater();
inflater.inflate(R.menu.menu1,menu);
return true;
}
@Override
public boolean onOptionsItemSelected(@NonNull MenuItem item) {
super.onOptionsItemSelected(item);
switch (item.getItemId()){
case R.id.line_draw:
curShape = LINE;
break;
case R.id.circle_draw:
curShape = CIRCLE;
break;
}
return true;
}
}
- ACTION_MOVE에 break문이 없는 이유는 마우스가 움직일 때마다 선 그리는 걸 보여주기 위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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